The Ultimate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
2007/01/26 01:30
얼마 전에 인터넷으로 구입한 Douglas Adams의 The Ultimate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다. 제목 참 길다. 우리나라에는 아마도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라는 제목으로 나와서 잠시 주목을 끈 적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작가가 처음에 comedy와 SF의 결합으로 구상한 라디오 시리즈고 나중에 몇 에피소드씩 합쳐서 총 다섯 권의 책이 나와 있다. 중복되는 내용도 있는 모양이지만 여튼 총 다섯 권이다(첫 번째가 The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다).
이 책은 그 다섯권의 책의 내용이 모두 다 들어있는 'ultimate' 판이다. 작가 Adams는 전공이 English기 때문에 그가 쓴 책을 읽으면 혹시나 영어 실력이 좀 더 늘지 않을까 하는 기대에서 읽기 시작했다. 임요환 개인화면 보면 보는 것만으로도 APM이 올라간다는데 같은 이치 아닐까?
친구 한 명에게 내가 이 책을 샀다고 했더니 히치하이커가 뭐냐고 되물었다. 히치하이커는 차를 가지고 다니지 않고 도로에서 엄지를 치켜세우는 제스쳐를 취해 차를 얻어타면서 여행하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여담이지만 간혹 보면 엄지가 뒤쪽으로 많이 휘는 사람들이 있는데(나도 조금) 아주 오래전에 이런 엄지를 hitchhiker's thumb라고 한다고 들은 적이 있다.(주:이곳에 잘 나와있다.) 맞는지는 잘 모르겠다.
위의 이미지는 인터넷에 쓸만한 그림이 없어서 직접 내 책을 스캔한 것이다. 이 책이 반올림해서 무려 천 쪽이나 되는 책인데 양장본이 아닌 paperback이라 걱정했다. 참고로 한국어 번역본은 양장이다. 하지만 2002년에 출판된 놈이라 그런지 꽤나 단단하게 생겼다. 막 굴려도 괜찮을 것 같아 보인다.
고리 주소: http://ataiger.byus.net/tt/trackback/312